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이화동 광장/사무국칼럼

국회에서의 강기갑 '다굴'


                                                                                             정보공개센터 전진한 사무국장

'다굴' 이라는 표현이 있습니다. 두세명 또는 여러명이 한명을 합동 공격 하는것을 말하는 것입니다.

아주 비겁한 행동이기도 하고, 위험하기도 하죠.

이런 이유로 형법이나 폭력행위 처벌에 관한 법률등에서 여러명이 한명을 폭행하는 것을 아주 엄하게 처벌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한명을 폭행을 당할 때 어려가지 반응이 나옵니다.

그 여러가지 반응 중 본인을 보호하기 위해서 여러가지 과장된 행동이 나오기도 합니다.

그런데 이렇게 과장된 행동을 보고 집단으로 폭력을 행했던 사람들이 저 사람이 과격하다고 주장합니다.

흔히 독재정권 시절, 대학생들에게 과격하다고 비판했던 정부관계자들처럼 말입니다.



현재 국회에서 강기갑 의원에게 행하는 모습이 딱 이 모습입니다.

민주당이 떠난 본회의장 점거농성 자리에 버티고 있는 민주노동당 강기갑 의원은 전날 국회사무처 경위들이 강제해산 과정에서 내걸렸던 플랜카드를 떼어내자 처절한 사투를 벌이며 저항했습니다.

이 과정에서 손가락 골절상을 입었던 강 대표는 여기에 그치지 않고 박계동 국회 사무총장실을 항의방문하고 집무실 탁자위에 올라가 발을 구르기도 했습니다.

이에 대해 안경률 사무총장은 6일 ‘강기갑은 국회를 떠나라’는 모두 발언을 통해 강 대표를 “국회에서 대화와 타협의 정치를 되지 않게 하는 공적 제1호” 라고 말했습니다.

게다가 한나라당은 한 발 더 나아가 민노당 강 대표에 대해 폭력 및 공무집행방해죄로 고발함과 동시에 ‘강기갑 의원 사퇴촉구결의안’을 제출하는 등 모든 응징조치를 단계적으로 진행해갈 방침이라고 밝혔습니다.

이게 무슨 비상식적인 일인지 모르겠습니다.

국회 경위들에게 폭행당하여 손가락 골절까지 일으킨 상황에서 항의하는 강기갑 의원을 고발하겠다니요?

게다가 이런 상황은 누가 만들었습니까?

국민 대부분이 반대하는 방송법, 금산분리완화 , 국정원 강화법 등 이런 악법들을 밀어붙이고 있는 정부와 여당 아닙니까?

다굴을 가한 사람이 맞은 사람에게 너무 과격하다고 고발하겠다것과 뭐가 다른지 모르겠습니다.

답답한 하루입니다.







메아리 2009.01.06 18:01 신고

힘내세요 ~~! 민노당 모습에 눈물이 나서 ㅡㅜ . 전 국회의원들 정치인이라는것들 신뢰하지도 의지하지도 않았던 1인입니다. 강기갑의원님 덕분에 정치인에 대해서 다시 한번 생각해 보게 되었습니다. 힘내십시오 민노당과 당신을 지지하는 사람이 곳곳에서 생겨나고 있습니다.

윈드스토리 2009.01.06 18:23 신고

암요...답답한 현실이죠...완전 미X놈들이죠...
우리는 선거때마다 우릴 대신해서 국회에서 싸우고 부시고 농성한답시고
점거하고 거기서 의식주를 해결하라고 투표를 해서 국회의원으로 만든게
아닌데 말이죠...

다리꼴 2009.01.06 18:29 신고

ㅠㅠ 적반하장이죠.. 강의원이 의원입니까? 어떻게 이렇게 무도한 사람들이 나라 월급받고 국민의 대표를 다굴 놓을 수 있는지... 그걸 사주한 인간들은 빌미로 처단하려는 저 꼼수와 만행에 분노를 금할 수 없습니다. 저 인간들 망할겁니다. 처절하게...

wlsflrudckf 2009.01.06 19:19 신고

주목하라! 길을 열어라!


거리를 행진하는 우리들은 대한민국을 위하여 싸운다네.
적색 전선을 쳐부수었도다! 전투경찰은 행진하니, 주목하라! 길을 열어라!

우리는 전투 속에서 홀로 서 있으니, 우리의 대열은 피를 흘렸도다.
앞을 바라보아 주먹을 쥐었으니! 거리가 우리의 발걸음 소리로 울려퍼지누나.

수많은 흉악한 적을 우리가 이미 차가운 무덤 속에 눕혀두었다네.
수많은 죽음을 맞을지라도 우리들은 언론노조와 MBC를 두려워하지 않는다네.

전투 또한 매우 힘겨우나, 우리는 단연코 동요하거나 굴복하지 않는다!
우리는 자유, 진리, 그리고 정의를 요구하며, 자유대한을 위하여 목숨을 바친다네.

from615 2009.01.07 17:39 신고

정말 처절하게 공감합니다. 생각할때마다 국민의 한사람으로서 분하고 눈물이 날 지경입니다.
민주당은 왜 국민의 마음을 그리도 모르는지...민주당의 로텐더회군을 마치 협상의 고수가 승리를 이룩한것처럼 표현하는 현실에서는 더욱 답답한 현실입니다.

놀고 자빠졌다 2009.01.12 10:01 신고

놀고 자빠졌네 이 블로그 쓴 개 색히야

강기갑이 네 아비쯤 되냐?

그 자식이 네 집 대문 부수고 난동 부리다 손가락 부러져도 이 딴 개 헛소리 나오냐 보자

카악 퉷! 더러운 난동 폭력준동자 패거리 주제에 서로 끼고 노는 폼이 놀고 자빠졌다

2 2009.01.13 19:46 신고

혼자 놀지마라

당신은어디에서있나요 2009.01.12 14:59 신고

재벌은 그들 몇몇 만의 이익을 위해 온갖 추악 짓을 다 합니다. MB정권은 그런 그들의 이익을 보장하고 지켜 주기 위해 온갖 법률을 다 만들고 있습니다. 조중동은 그들의 입이 되어 온갖 거짓을 확대 재생산합니다.
백만원 채 안되는 월급으로 한달을 살아야 하는 비정규직이 수백만명이 됩니다. 과연 어느 당이 이들을 대변하기 위해 금뱃지를 던질 수 있는 국회의원이 과연 누구입니가. 저는 민주노동당 5명의 의원 이외는 없다 생각합니다. 5명이 할 수 있는 방법이 무엇이 있을까요.

영풍 2009.01.12 22:01 신고

강기갑 이쓰레기 같은넘 대한민국 국회를 뭘로 아느냐 국회 회관을 도끼로 부슨 인간 막나니 너히 집구석을 불사 질러라 이런놈은 징역 15년형에 처해야 한다 개갔은넘 ㅉㅉㅉ

2 2009.01.13 19:46 신고

글씨나 똑바로 써라. 넌 국회는 뭘로 아냐? 한나라당이 맘대로 경찰 부르고 왕노릇 하는 곳이냐?

You logged-in!
비밀글
Nav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