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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시 다산콜 센터에 대한 정보공개 자료입니다.
요즘 120번으로 여러가지 민원 사항을 해결해주고 있지요.

업무량이 상상을 초월하네요.


일단 근무하는 사람만 176명이나 되고, 연간 인건비가 43억입니다.
시설유지관리비도 9천만원이 소요되고 있네요.

한달에 2008년 들어 월 20여만건 씩 처리하고 있습니다. 2008년 5월 기준으로 유형별로 보면 198,443건 중에 교통과 관련된 것이 59,929건(30%), 상하수도 43,518건(22%)로 가장 많습니다.

그 이외에도 시정일반 15,849건(8%), 주요사업소 14,594건(7%) 정도 됩니다.

다산 콜 센터는 서울시민의 민원을 위해서 만들어진 제도입니다. 많은 예산이 들어가는 만큼 큰 효과를 볼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전문을 올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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